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캐슬/방송,연예인,글로벌

집사부일체 사과 이유 알려드림 (feat.박인철 대표 어떤 거짓말?)

by 인턴뱁새 2020. 9. 15.

집사부일체 박인철 대표 출연 장면

집사부일체 사과 이유 궁금하다. 
(박인철 대표 거짓말 논란)

안녕하세요 리뷰새입니다. 오늘은 집사부일체 사과 이유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지난 6일에 집사부일체에서는 착한 기업 CEO와의 만남편으로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가 나왔다고해요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는 판도라TV를 공동창업하였고, 15초 광고 동영상 아이디어를 최초로 낸 사람이라고 소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로부터 1600억에 인수제안을 받았다고 했다고 합니다.

 

시청자들은 보면서 오 저런사람이 있구나 되게 대단하고 유능하다 라고 느꼈겠지요? 하지만 사실은~ 거짓말! 이었다고 합니다.

판도라 TV 대표가 등판하면서 거짓이 들통났다고 해요. 

아래 기사를 확인해보시죠. 스포츠 동아 기사입니다.

더보기

하지만 판도라TV 김경익 대표는 박 대표의 발언에 대해 “모두 거짓”이라며 ... 공식입장을 밝혔다.  박인철 대표는 판도라TV 설립과 동영상 서비스 시작 이후인 2006년 상무로 입사해 1년 8개월 정도 근무했던 직원이라며 “공동창업자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구글로부터 인수 제안을 받은 사실 역시 없다는 게 판도라TV 측 입장. 김경익 대표는 “1600억 인수 금액은 터무니없다”며 “거짓”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출처 : 스포츠 동아)

집사부일체 박인철 대표 출연 장면

박인철 대표가 주장한 바와 전혀 다르게 그는 그냥 1년 8개월 상무로 입사해서 근무했던 직원이었고 공동창업자도 아니었으며 인수제안도 받은적이 없다고 합니다...? 잉 그러면서 김경익 판도라 TV대표는 정정보도를 신청할 것이라고 했다네요. 앞으로 허위로 판도라티비 구성원 및 주주에게 피해를 입힌경우 법적으로 대처한다고 했다네요...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는 왜 거짓말을 한걸까요? 다 들통날게 뻔한데. 이것도 혹시 리플리 증후군..?

 

(리플리 증후군 : 현실 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의 세계만을 진실로 믿으며 상습적으로 거짓된 말과 행동을 일삼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방송종료 후 이런 사실이 밝혀지자 비난은 집사부일체에게 쏟아졌고, 집사부일체는 사과를했습니다. 제작자로서 사실확인을 충분히 하지않고 방송에 내보내면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제작진은 문제 장면을 편집하여 VOD서비스에서는 이제 박인철 대표는 통편집된채로 나올 것 같네요. 오해를 막기위해서 통편집 감행! 그리고 이일로 인해 피해를 받았을 관계자와 시청자에게 사과를했다고합니다. 아래는 사과문 전문입니다. 

‘집사부일체’ 사과 글 전문
안녕하세요, <집사부일체> 제작진입니다.

해당 편 내용 중, 출연자의 일부 발언에 대해 자체적으로 더욱 세밀히 확인하지 못한 채 방송에 내게 된 점에 대해 판도라TV 관계자분들과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더 이상의 오해를 막기 위해 해당 부분은 VOD서비스에서 편집했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함을 느끼신 관계자분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프로그램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카걸이 유퀴즈 온더블록에 나왔을 때도 거짓말 논란이 있었는데, 사실 제작진 입장에서도 출연진 말이 거짓인지 사실인지 모든 말을 따지기에는 무리가 있을것같긴합니다. 왜냐면 섭외 당한 사람들은 일단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았기에 섭외가 된 케이스라 제작진도 믿고 섭외한 경우가 있을것같아요. 관계자가 아닌이상 사실을 잘 알수 없고요...

 

집사부일체에게 너무 큰 비난보다는 집사부일체 사과를 했으니 기분좋은 화요일 망치지 말고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