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캐슬/건강

운동 유튜버 추천 BEST5, 홈트레이닝은 집에서!

by 리뷰개 2020. 8. 4.

운동 유튜버 추천: 새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한 다짐을 합니다. 그리고 반년 넘게 지난 지금!

당신은 어떤가요?

연초의 마음과는 달리 느슨해진 자신을 발견하고 자책감과 본전어쩌지? 하는 생각이 올라오는데... 이런 후회가 매년 반복되다보면 돈을 주고 운동을 하는 것에 회의감이 들기도 하진 않으신지요!

 

요즘에는 좋은 운동 유튜브 채널이 많아서 위와 같은 고민은 금방 해결되죠!

너무 많은 채널로 인해 오히려 선택하기가 어렵기도 하지요.

홈트레이닝 8년 차, 여자 운동 유튜버를 위주로 그러나 남자 운동 유튜버까지 포함하여

좋은 운동 유튜버 추천 글을 통해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1월에 제가 쓴 글을 수정한 내용이라 혹! 지금 내용과는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릴게요 ㅎㅎ

운동 유튜버 추천 리스트


1.땅끄부부 (부부 운동 유튜버)

2015년 가입, 2016년 첫 영상 업로드를 한 운동 유튜버로 땅끄(남편)와 오드리(부인)님께서 함께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홈트'라는 말이 생소하던 시절부터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없을까?' 하는 고민을 했던 땅끄부부. 이분들께서는 자신들과 같은 고민을 할 수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집에서 운동하는 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해왔습니다. 유산소, 근력, 스트레칭 빠진 것 없이 꽉 찬 운동 유튜브 채널 단연 top1. (2020년 1월 기준 구독자: 180만명- 8월 구독자: 237만명)

실제 부부의 집에서 한다는 점, '부부'이기에 편하게 남녀노소 볼 수 있다는 점, 두 분의 케미, 제목만 봐도 운동하고 싶게 만드는 센스까지 있어서 영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장 유명한 영상 중 하나를 소개합니다. 뱃살은 누구에게나 스트레스! 무조건 뱃살빠지는 이 영상, 저도 도움 많이 받았네요.

다음은 '칼로리' 소모를 강조한 시리즈 영상입니다. 시리즈가 최근에도 몇 개 더 나와서 순한맛, 매운맛이라는 이름까지 붙여서 재미있게 만드셨는데요. 층간소음 없는 영상들도 있으니, 입맛에 맞게 상황에 맞게 운동을 즐기면 좋을 듯 합니다.

땅끄부부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기

 

Thankyou BUBU

저희 부부의 첫 운동은 홈트가 아닌 운동장 뜀박질이었습니다. 원룸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했을 무렵, 건강을 챙길 여유가 없어 저는 제자리에 서서 뱃살로 발 앞꿈치가 가려질 만큼이나 배가 튀�

www.youtube.com


2. 힙으뜸 (여자 운동 유튜버)

힙으뜸 채널을 운영하는 심으뜸님은 필라테스 강사, 피트니스 선수 겸 모델입니다.

처음 이 분을 봤을 때에는 예쁜 엉덩이,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분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영상을 보면 볼수록 엄청난 전문가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건 아마도 자신의 한계와 고통을 극복하셔서 가능한 전문성이 아닐까 합니다. 자세한 사연은 '세상을 바꾸는 시간-스쿼트 1000개의 기적' 강연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2020년 1월 기준 구독자 40만명, 8월 70만명)

처음 힙으뜸님을 알게 된 계기는 불면증으로 인해서였습니다.

숙면 10분 스트레칭을 해보니 으뜸님이 구성한 루틴이 너무 좋아서 아침 스트레칭도 이어서 하게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심으뜸님이 가장 유명하신 이유, 바로 스쿼트죠. 스쿼트 챌린지 영상을 보게 되었고, 잘못된 자세와 예를 자세히 설명해주시면서 기본부터 다져주시는 모습에 매일 매일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플랭크 챌린지, 헬스장 개인운동 루틴 등 집과 헬스장 모두에서 도움을 받을만한 영상이 수두룩하니 채널에 방문해보시길 권합니다. 가끔 올려주시는 으뜸님 여행영상, vlog등을 보며 심으뜸님 미모를 감상하시는 재미도 쏠쏠하고, 채널의 일관된 디자인이 예뻐서 눌러보고 싶은 영상이 한 두개가 아닐거에요.

힙으뜸 유튜브 채널로 바로가기

 

힙으뜸

#필라테스 #홈트레이닝 #라이프스타일 #브이로그 Business contact only mail fitnessfm11@gmail.com

www.youtube.com

 


3. 요가소년(요가 운동 유튜버)

이때까지 다양한 요가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왔지만, 이 분처럼 성실하고 체계적인 영상을 업로드하신 분이 있었을까요? 양질의 컨텐츠도 좋지만, 영상의 양도, 올리는 속도도 어마어마 하십니다. 무엇보다도 저음의 목소리가 요가소년님의 영상에 푹 빠지게 하는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기준 구독자: 18만명, 8월 29.4만명)

이 채널의 장점은 크게 3가지라 볼 수 있습니다. 1번, 몸의 어딘가가 불편할 때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요가 영상이 준비되어있다.

2번, 운동을 하는 시간 대 별로 나에게 맞는 요가가 준비되어있다.

3번, 요가 전문가가 아니라면 몰랐을 법한 '요가 니드라' 수련이 준비되어 있어 요가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도록 돕는다.

이 3가지 장점 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는 요가소년 채널을 방문하여 좋은 운동 효과를 내시면 좋겠습니다.

요가소년 유튜브 채널로 바로가기

 

요가소년

※ 매주 새로운 요가 영상을 업로드합니다. ※ 비즈니스 문의 | yogaboyofficial@gmail.com - ※ 건강한 다이어트, 하루 30분 요가 챌린지 | 모두의 클래스 | https://bit.ly/31R7YQb ※ 하루10분, 요가로 찾은 내 �

www.youtube.com


4. 피지컬갤러리 (물리치료사 운동 유튜버)

"재밌고 유익한 체형교정과 재활 정보를 알려주는 빡빡이 아저씨를 볼 수 있는 채널 (by, 피지컬 갤러리 채널소개)" 정말 말 그대로 빡빡이 아저씨가 나오셔서, 엄청나게 유익한 체형교정정보들을 전문서있게 말해주시는데요.

중독성 강한 말투 "좋았어!" 를 연발하시며 도저히 운동하지 않고는 못배기게 만들어주십니다.

최근엔 유튜브 최고의 컨텐츠 가짜사나이를 찍으셨어요 ㅎㅎ 저는 안봤는데 봐보려고요! (1월 144만명 구독, 8월 현재 235만명 ㅋㅋㅋ 우와~)

빡빡이아저씨 블로그 는 현재 아픈 부위를 직접 찾아보고 원인과 해결책으로서의 운동을 제시해줍니다. 아래는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입니다. 넘치는 영상들, 우리는 운동할 일만 남았습니다.

피지컬 갤러리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고 있는 영상은 단연 교정루틴일 것입니다. 실제로 따라해보시면 어렵지만은 않으며, 진짜 몸이 교정된다는 느낌을 받아 물리치료센터 저리가라입니다.

'절대 하지 마세요' 시리즈는 전문가 없이 운동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영상입니다. 영상 보고 났더니 사실 충격도 받았습니다. 반 평생 해온 스트레칭, 절대 하면 안되는 거였다니..

내 몸을 살리기 위한 운동과 정보로 가득한 피지컬갤러리 채널, 한 번쯤 방문해서 몸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피지컬갤러리 유튜브 채널로 바로가기

 

피지컬갤러리

재밌고 유익한 체형교정과 재활 정보를 알려주는 빡빡이 아저씨를 볼 수 있는 채널. 제공되는 정보들은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니며,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www.youtube.com


5. 미서원 SomiFit (여자 운동 유튜버)

교정운동을 주 타겟으로 하시고 그 외에도 전신운동, 폼롤러 운동 등 다양한 컨텐츠를 운영하시는 미서원님입니다. (2020년 1월 기준 구독자: 38만명, 8월 58만명)

미서원님도 피지컬갤러리와 마찬가지로 교정 운동 영상들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깔끔한 진행, 상당히 난이도 높은 동작 구성 등이 이분의 특징인듯합니다. 아직 많이 해보지는 않았는데, 어깨가 결려서 어깨 스트레칭을 따라해보니 효과가 너무 좋더라구요.

아쉬운 점은 다른 4개 채널에 비해 썸네일 디자인이 사람의 발길을 덜 붙잡는다는 점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시각일 수 있지만요.ㅎㅎ

좋은 컨텐츠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대성하실 거라 예상되는 채널 미서원. 저도 아직은 이 채널은 익숙하지 않아서 더욱 이용해보고 후기를 추가해보겠습니다.

미서원 유튜브 채널로 바로가기

 

Somi Fit

안녕하세요. 미서원 입니다. 소미핏 채널은 쉽고 재미있게 운동하는 건강 피트니스 채널입니다. 우리 몸에는 타고난 치유력이 이미 존재해요. 식습관, 생활습관, 운동습관의 변화만으로 많은질�

www.youtube.com


6. 그 외 운동 유튜브 채널(너무 유명하지만 제가 하지 않아서 뺐어요!)

제가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유튜브 채널에도 좋은 것들이 엄청 많은 듯 하더라구요. 알고리즘이 저에게 추천해준 채널, 친구가 추천해준 채널들을 간략하게 넣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더 알고 계신 채널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ano TV>

구독자 2020년 1월 기준 58만명, 어마어마한 채널입니다. 스트레칭을 검색하면 거의 최상단에 뜨는 다노님. 내가 알기로는 20? 50?kg 정도 감량에 성공하신 분이라고 들었고, 친구들 중에 이 분 영상을 꾸준히 루틴으로 삼는 친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목표이신 분들이 많이 구독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8월 67만명)

<정파카>

연세대 물리치료학과 학, 석사를 마치신 유튜버님께서 체형교정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입니다. 피지컬갤러리와 유사한 컨텐츠가 많아 그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신이 가진 좋은 재능을 전수해주시는 정파카님 채널이 나날이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

 

<제이제이살롱드핏>

8월 구독자 80만명,,ㅋㅋㅋㅋ 어마어마한 분이신데 친구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3년차 유튜버시고, 다이어트 관련 운동 영상 수두룩해서 오늘부터 따라해보려고요. 좋으면 후기 올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