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캐슬/인터넷용어, 밈, 책

자강두천 뜻 의미 유래, 인터넷 짤로 언제사용하는지 알려드림

by 인턴뱁새 2020. 9. 15.

자강두천 뜻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리뷰새입니다. 여러분들 혹시 '자강두천'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자강두천은 10대 등이 사용하는 인터넷 용어로, 트위치 및 다음카페 등등 커뮤니티에서 종종 사용되는 신조어입니다.

 

자강두천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자강두천 뜻 의미, 그리고 자강두천이라는 말이 어떤상황에서 쓰이는지 등 유래 및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강두천 뜻부터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자강두천 의미는 바로 '자존심 강한 두 천재들의 대결'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이 말이 왜 유행어 신조어가 되었을까요? 바로 '자강두천'을 사용하는 상황이 웃기기 때문인데요. 예를 가져왔습니다.

 

푸틴
트럼프

위와 같이 푸틴, 트럼프가 서로 회담에 지각하려고 각잡으면서 자존심 싸움하는 모습이 바로 자강두천의 예시입니다.

이를 보면서 네티즌들은 '자강두천'이다 라면서 이 상황을 웃겨하곤 합니다. (길게 설명을 하니까 웃음기가 사라지네요... ㅋㅋㅋ)

푸틴은 원래 푸틴타임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회담을 잡아놓고 일부러 겁나 늦게 온다고해요

정치에서 약간 건방지게 굴면서 우위를 점하려는 상대방을 일부러 멕이고 들어가려는 심리가 있다고합니다.

고도의 정치 심리전..? 하지만 트럼프는 푸틴타임을 고려해서 더 늦게 도착해버렸습니다.

ㄹㅇ 자강두천이란 이런 상황입니다. 자존심이 강한 두 천재(호호)의 대결이지요

 

실제로 자강두천에서 천재라는 것은 조롱의 의미로 쓰인다고 보시면됩니다. 천재라고 치켜세워주는 의미는 1도 없습니다.

아무튼 자강두천 예시로는 회사에서 회의할때 두 사람이 쓸데없이 고집을 부리는 상황에서도  '자강두천'이라는 말을 쓸 수 있겠네요

 

인터넷상에서도 자강두천 상황이 자주생기는데, 쓸데없이 싸우고 쓸데없이 자존심 부릴 때라고 보시면됩니다.

댓글에서 많이들 싸우지요? 그런상황이요.. 아래 댓글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 저게 자강두천이구나...

쓸데없는걸로 자존심 강한 두 천재가 대결을 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자강두천은 일반인 사이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주차공간에서의 예시를 보시죠..

자강두천 유래

보십시오 자강두천을.. 자존심강한 두 천재의 주차 전쟁.. 굳이.. 저랫어야했나..?

자강두천은 이렇게 다양한 사례로 사용됩니다(?)ㅋㅋㅋ

괜히 저럴필요 없는데 자존심세우는 느낌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자강두천은 4글자이고 뭔가 사자성어 같은 느낌이 있어서 사자성어로 오해하고 있는 사람도 많다고 해요.

놀토에서 김동현은 자강두천 뜻을 맞춰보려고 노력했는데... 김동현에게 자강두천은 더욱 웃긴의미로 변질했습니다.

놀라운토요일 김동현에게 자강두천이란..

자강두천 뜻으로 자양강장제 두개 천원 ㅋㅋㅋㅋ 이정도면 씽크빅 영재이신듯.. 개웃기네요 ㅋㅋㅋㅋ

자강두천 의미는 자존심 강한 두 천재들의 대결...

놀라운토요일 김동현에게 자강두천이란..

또 긷몽현은 자강두천을 자반고등어 강고등어 두부한모 천원이라고도 말해서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모두 인터넷용어를 숙지할 필요는 없지만 이렇게 재미있는 상황이 오니까 더웃기네요 ㅋㅋㅋ 자강두천 어디서 시작된걸까요.. 너무 웃깁니다.


자강두천 뜻 의미

아무튼 오늘은 저 리뷰새와 함께 자강두천의 의미 뜻 그리고 실제 인터넷과 실생활에서 어떤 경우에 사용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강두천 뜻 : 자존심 강한 두 천재들의 대결

 

이제 괜히 싸우고있는 사람들을 보면 열받지 마시고 자강두천을 떠올리면서 피식 웃음짓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삶이 이어지기를 바라봅니다.

다음번에도 재미있는 인터넷 용어 들고 오겠습니다.

 

혹시 인터넷용어에 더 관심이 많으시다면 ㅈㅂㅈㅇ를 포함한 다양한 10대용어 줄임말들을 정리해둔 글이 아래에 있으니

확인 하고 웃음 얻어가십시오~!

[컨텐츠 캐슬/인터넷용어, 밈, 책] - ㅈㅂㅈㅇ 무슨 뜻, 의미 알아보기 (10대 용어)

 

ㅈㅂㅈㅇ 무슨 뜻, 의미 알아보기 (10대 용어)

ㅈㅂㅈㅇ 보셨나요? 인스타그램이나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ㅈㅂㅈㅇ라는 글이 종종 댓글로 보이곤하는데요... 요즘 10대 20대 초반 사이에서 줄임말(?)로 쓰는 용어라고 합니다. ㅈㅂㅈㅇ는 ��

wearecreat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