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캐슬/인터넷용어, 밈, 책

ㅈㅂㅈㅇ 무슨 뜻, 의미 알아보기 (10대 용어)

by 인턴뱁새 2020. 9. 14.

ㅈㅂㅈㅇ 보셨나요?

인스타그램이나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ㅈㅂㅈㅇ라는 글이 종종 댓글로 보이곤하는데요...
요즘 10대 20대 초반 사이에서 줄임말(?)로 쓰는 용어라고 합니다.
ㅈㅂㅈㅇ는 무슨 뜻일까요? 정확한 뜻을 알아보기 위해 ㅈㅂㅈㅇ가 쓰이는 경우부터 보면 이해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ㅈㅂㅈㅇ 뜻 에 대해 퀴즈를 내면서 나온 ㅈㅂㅈㅇ 사용예시인데요,
예를들어 ‘위클리 지한이 하고있는 이름표 ㅈㅂㅈㅇ’ 라고 지한 이미지 아래에 댓글을 단다는 것 입니다.
ㅈㅂㅈㅇ는 무슨 뜻일까요! ㅈㅂㅈㅇ 의미는 바로..

ㅈㅂㅈㅇ 의 의미는 바로 정보좀요 라고 합니다! 제발좀요 인지 정보좀요인지 퀴즈가 나왔었는데 10대라면 모두 안다고 하네요.
20대 후반인 저는 몰랐어요...ㅋㅋㅋㅋ
제발좀요 인줄... 트렌드 따라가려면 정말 공부를 해야겠네요. ㅈㅂㅈㅇ의 어원은 정보좀요의 자음만 따서 적은 것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이밖에도 10대 용어는 굉장히 다양해서, 퀴즈로도 내도 10대도 못맞추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인스타그램 = 뱁새

요즘애들 신조어테스트로 인스타그램 뱁새 계정에서 10대용어 신조어 퀴즈를 내었는데 ㅋㅋㅋㅋ 진짜 모르는거 투성이네요
한번 맞춰보세요...
저는 아래처럼 맞춰봤어요

ㅈㅂㅈㅇ 정보좀요
많관부 많은 관심 부탁해요
꾸꾸꾸 꾸안꾸의 반댓말??? (답 모름)
슬세권 ...? 슬리퍼 세권...???? 슬라임...?
좋반 모름
무물 무물.. 몰름
알잘딱깔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답모름)
만반잘부 만나서반가워요잘부탁해요
자강두천 자존심 강한 두 천재
설참 설명참조
갑통알 모름
내또출 모름

답을 한번 알아봤는데요

10대용어 뜻

ㅈㅂㅈㅇ 뜻 =정보좀요
꾸꾸꾸 뜻 = 꾸며도 꾸질 꾸질
알잘딱깔쎈 뜻 =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만반잘부 뜻 = 만나서반가워요잘부탁해요
좋반 뜻 = 좋아요 반사
슬세권 뜻 = 슬리퍼신고 다녀도되는 구역
설참 뜻 = 설명참고
무물 뜻 =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라고하네요
10대용어 참 어렵죠~?
10대와 멀어질수록 더 어렵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