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캐슬/외국드라마,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이스케이프룸 리뷰, 방탈출카페 간접체험!

by 리뷰개 2020. 8. 5.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이스케이프룸

넷플릭스 영화 추천: 방탈출 게임을 해봤지만, 이토록 리얼한 방은 없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후기 이스케이프룸을 시작하면서 방탈출 게임을 언급한 이유는, 그만큼 영화 속 방들의 리얼리티가 생생하기 때문입니다. 스릴러, 모험 장르를 좋아하지만, 너무 무겁지만은 않은 적당히 쫄깃한 긴장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영화, 이스케이프룸을 권해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목차

  • 간략 줄거리
  • 영화 정보
  • 이 영화를 보기 좋은 분들은?
  • 영화 추천의 이유 4가지

넷플릭스 영화 이스케이프룸 간략 줄거리(스포일러 1%)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이스케이프룸

겨울왕국에 나올 법한 얼어붙은 호수, 첫번째 희생자의 발생과 함께 그제서야 이건 '헝거게임' 처럼 미친 살인게임이란 걸 알게되는 주인공들! 사실 방탈출게임에 초대된 사람들은 이상한 초대장 한 장으로 모이게 됩니다. 1억원(1만달러)이 걸린 게임이라며, 검증된(듯한) 사이트 '미노스'의 웹 주소까지 포함된 멋스러운 초대장. 공통점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6명은 안내만을 기다리지만, 불투명한 유리창 너머 기다리라는 응답의 주인공은...

담배를 피러 다녀온다는 남자, 밴이 들어왔던 문을 열려고 합니다. 어, 문고리가 떨어지더니 다이얼 같은 게 나옵니다. 방탈출 게임 처돌이인 과학도 대니는 '이미 게임이 시작된거에요! 와우!' 하며 상기된 표정을 짓습니다. 다이얼을 돌려야 방을 나설 수 있는데, 어떤 숫자를 넣어야할까? 이리 저리 증거 수집 도중, 똑똑하지만 소심한 여대생 조이가 책 제목에 있는 숫자를 발견하며 다이얼을 돌리는 데 성공합니다.

이렇게 시작된 방탈출 게임! 6개의 방을 하나 하나 뚫어가며 진행되는데요. 밀실 영화 특성 상 주인공들을 모두 살려두진 않겠죠? 방을 이동하며 그들은 협력도 하고, 의견대립도 하고, 죽을 고비를 넘기기도 하고, 죽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이스케이프룸 정보

1.개봉: 2019.03.14

2.등급: 15세 관람가

3.장르: 액션, 공포, 스릴러

4.국가: 미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5.러닝타임: 100분

6.감독: 애덤 로비텔

7.출연: 테일러 러셀, 로건 밀러, 제이 엘리스, 타일러 라빈, 데보라 앤 월, 닉 도다니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이스케이프룸

(지금) 당신은 영화에서 엄청난 의미를 찾고 싶지 않습니다. 무료한데, 평소 스릴러 장르를 괜찮게 생각합니다(즐겨보기도 하고요). 머리 아픈 건 딱 질색이고, 아무 영화나 일단 틀고 싶습니다. 무슨 영화를 봐야할지 막막한데, 넷플릭스에 죄다 모르는 영화 투성이입니다. 조금은 친숙하면서도 약간의 긴장감을 줄 만한 영화가 필요합니다. 너무 징그러운 것도 싫고, 너무 뻔한 것도 싫습니다. 이 중 자신이 해당한다면, 이스케이프룸을 딱 30분까지만 봐보세요. 아마 끝까지 볼 만 할 겁니다. 왜냐! 런닝타임이 100분 정도이기에, 시간순삭!


추천 이유 (스포일러 포함 )

첫째. 방탈출 게임이라는 소재 자체의 매력

넷플릭스 영화 추천으로 이스케이프룸을 든 이유는 '방탈출카페'의 유행요인과 연관지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방탈출카페가 홍대와 강남 인근에 엄청 많이 생겨났습니다. 적지 않은 금액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방탈출 카페. 인기요인은 무엇일까요? 추리하는 재미, 시간 내 완수해야 한다는 압박감, 다양한 소품 등이 인기요인이겠습니다. 직접 하는 재미도 있지만, 누군가 나 대신 긴장 상황 속으로 들어가 탈출해야한다면. 그걸 보는 재미도 상당히 쏠쏠하겠죠?

둘, 밀실 탈출이라는 하나의 목표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이스케이프룸은 주인공들이 공동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일면식도 없던 그들은 갖히게 된 후 불과 수분만에 '밀실 탈출'이라는 목표 하나만을 갖게 되지요. 그들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려가는데, 시청하는 사람들 또한 같은 목표를 공유하게 됩니다. 주인공과 동일시 되는 경험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영화를 보다보면 필연적으로 나쁜 놈 '제임스' 보다는 선의를 가진 '조이'(대학생)에게 몰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이는 이 잔혹한 게임은 결국 우리를 탈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괴롭히고 파멸시키는 것임을 간파합니다.

셋, 필연적인 긴장감

6개의 방, 리얼리티가 높은 각 방의 특성은 긴장감을 필연적으로 불러일으킵니다. 불가마 같은 온실, 겨울왕국 같은 혹한을 뚫고 온 이들에게는 미로같은 거꾸로 방이 기다립니다. 방을 탈출해도, 또 기다리고 있는 방이 얼마나 잔혹할 지 알 수 없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습니다. 필연적인 긴장감이 이어지는 것이지요.

넷, 뻔한 갈등구조

너무 뻔한 갈등구조가 추천이유라니, 이상하지 않나요? 맞습니다. 비추천의 이유이기도 한 이 이유가 추천이유이기도 합니다. 바로 킬링타임이 목적인 분들에게는 이런 이유가 추천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캐릭터가 새롭고, 입체적일 수록 감상자는 다차원적으로 작품에 참여해야 합니다. 즉 주체적 참여가 요구되죠.

영화 이스케이프룸은 그럴 필요가 하나도 없습니다. 너무나 단순, 진부한 캐릭터들로 난무합니다. 예, 혹평이기도 합니다. 마냥 좋은 점만 있는 영화는 아니니까요.

그럼에도 제가 추천 이유에 뻔한 캐릭터들로 인한 뻔한 갈등구조를 넣은 이유는? 이 영화를 보고 싶을 당신의 목적을 고려했을 때 입니다. 킬링타임, 약간의 스릴러, 긴장감, 길지만은 않은 러닝타임, 친숙하면서도 쫄깃한 소재! 이것들을 융합했을 때 넷플리스 영화 추천으로 이스케이프룸은 제격입니다. 캐릭터들이 단순하니까 쉽게 몰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