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캐슬/주식, 부동산, money

테슬라 배터리데이 앞두고, 테슬라 주가 2500달러까지?

by 인턴뱁새 2020. 8. 22.

테슬라 주가 상승

테슬라 전기차 모델 3

주식분할을 발표한 후 약 27% 주가가 상승한 애플처럼, 주식분할 발표 이후 테슬라 역시 주가가 50%나 상승하였습니다. 8월 11일경 주식분할을 발표한 이후에 2000달러가 넘어가면서 한 테슬라 한 주당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였습니다. 그래서 테슬라는 전체 11위, 그리고 미국기업에서는 9위가 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연초대비 390%의 수익률을 보여주었고, 최근 1개월 간의 수익률은31%였습니다. 주식분할과 9월에 예정된 배터리데이가 더욱 매매하고싶은 욕구를 상승시켰으며, 추가적으로 초저금리가 지속되면서 강세장인 주식시장에 돈이 몰리면서 더욱 주가는 가파르게 상승하는 중입니다.

테슬라 배터리데이는 뭘 의미할까?

출처 = 연합뉴스

테슬라 배터리데이는 테슬라의 기술 및 투자설명회로, 9월 22일에 열린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국내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는 엄청나게 긴장을 하고 있다고하는데요, 왜냐면 배터리데이에서 발표할 내용이 대충 중국의 배터리 제조업체와 손잡고 테슬라가 엄청나게 혁신적인 배터리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측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중국 최대의 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은 상하이에서 열렸던 중국자동차제조협회 산업회의에서 신유형의 전기차 배터리를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유형의 전기차배터리는 기존과 다르게 니켈이나 코발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리튬인산 철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기존 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배터리에 사용되는 재료중 니켈과 코발트가 고가인데, 이것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배터리가격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예측된다고합니다. 한국의 배터리 업체에서는 니켈의 함량의 늘려서 성능을 좋게 만들고 있는데, 그때문에 가격경쟁력에서 한국 배터리는 테슬라가 중국 배터리 업체와 함께 만들어나갈 배터리 혁신에 대항할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되고있습니다ㅠㅠ..

출처 = 연합뉴스


또한 배터리를 혁신하면서 배터리는 100만 마일 약 160만 km를 탈수 있게 끔 수명을 늘릴 것이라고 계획하였는데, 이게 만약 현실이 된다면 전기차 배터리는 지금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배터리보다 5에서 10배까지도 상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해진다면 한국의 배터리 기업 주가에 영향이 많이 갈것같고, lg화학 등 전기차 배터리 3사는 주식 가격 주가가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현재 연구중이며, 이 기술을 2030년까지 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기에, 10년이라는 세월동안 한국 배터리 회사들이 노력해야겠군요..

테슬라 배터리데이 날짜

테슬라 배터리데이가 이목을 끌면서 배터리데이 날짜에 대한 궁금증도 커졌는데 배터리데이가 개최되는 날은 9월 22일이라고합니다. 그 이후 주가가 더 상승할 수도 있어서 추가 매수를 하라는 의견이 많은데, 이미 너무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라서 한 주당 가격이 200만원이 넘었기 때문에, 조금 보수적으로 접근해야할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테슬라 주가 상승에 대한 전문가들의 예측은 2500에서 ~2700달러까지도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2000달러 초반에 들어가도 그 예측이 맞다면 500~700달러를 이득볼수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금리가 갑자기 오른다거나하면 또 주식시장에 흘러들어온 자금들이 빠질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