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캐슬/인터넷용어, 밈, 책

킹받네 뜻 어원 유래를 알려드림(응용 : 침펄, 펄받네)

by 인턴뱁새 2020. 8. 24.

킹받네 뜻 알아보기전에, 따라가기 힘든 인터넷용어~!

안녕하세요 리뷰새입니다. 오늘은 킹받네 뜻 어원 유래를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굉장히 자주 본 용어중에 '킹받네'라는 말이 있습니다. 킹받네 대충 어떤 느낌인지는 알겠지만 진짜 킹받네 뜻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킹받네 라는 인터넷용어의 유행 유래와 어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20대 후반으로 살아가면서, 트위치나 유튜브를 자주 보지 않으면 알기 힘든용어들이 많습니다.
친구들이나 동생들과 대화할때 가끔씩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검색을 해보곤 한답니다.
그리고 그럴때마다 잘 정리해주신 분들의 글을 보면서 도움을 많이 받곤 했습니다. 이번에 웹툰 작업을 했을 때 독자분이 '킹받네가 무슨뜻이에요?'라고 댓글을 달아주신 것을 보고 저도 정리를 한번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킹받네 뜻 알아보자, 킹리적갓심은 무슨뜻?

킹받네 뜻. 이미지 자체 제작

킹받네 뜻을 알기전에 강조를 나타내는 인터넷 용어인 갓, 킹, 황 등 부터 있음을 알고 넘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킹리적 갓심' 같은 인터넷 용어에는 강조어인 '킹'과 '갓' 이 모두 들어갑니다.
합리적 의심이라는 말에 합과 의에 '킹'과 '갓'을 넣어준 것을 의미합니다.
즉 킹리적갓심의 뜻은 누군가가 추론을 할때 약간 비꼬는 투로 와~ 킹리적 갓심~! 이런식으로 쓰는것입니다.
이렇듯 킹과 갓은 아무 말에나 강조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킹받네의 어원은 강조어인 '킹'을 '열받네'에 붙인 것으로, 킹받네의 뜻은 진짜 열받네 정도라고 알면될 것 같습니다.

킹받네는 어쩌다가 유행한거지? 킹받네 유래를 알려드림

유튜브 침착맨 캡처

킹받네의 뜻이 열받네의 강조인 것은 앞선 단락에서 알아보았으나, 이게 어쩌다가 인터넷용어로서 확산되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킹받네는 유튜버이자 트위치 스트리머인 침착맨 (=웹툰작가 이말년)이 방송에서 사용하면서 유행하게되었습니다. 방송을 하던 중 침착맨은 jonna열받는다는 말을 하기 위해 킹받네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시청자들도 킹받네를 사용하게되면서, 일파만파 퍼지게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 침착맨 코너에 있습니다.

주호민과 침착맨, 둘을 합쳐 침펄이라고 부른다

/사진=웹툰작가 이말년(침착맨)과 주호민이 출연한 ‘침펄토론’ 유튜브 영상 캡처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Z6HL1NVIN

주호민의 트위터 아이디는 주펄입니다. 여기서 펄은 pearl로 진주를 의미합니다. 왜 진주를 의미하냐면, 주호민 작가님의 머리가.. 반짝반짝 진주같아서... 주펄... 이되었습니다.
그리고 침착맨과 주호민이 함께 방송을 많이해서 침착맨 + 주펄 이라서 앞글자를 따와서 주펄이라고 둘을 합쳐서 부르게되었습니다.
주펄 뜻에 대해 저도 많이 궁금했었는데, 킹받네 뜻을 정리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ㅋㅋㅋ. 저도 침착맨을 챙겨보는 편은 아니었기에...
그런데 셀프디스가 너무 웃깁니다. 주펄이라니... 진주라니... 웹툰작가들인데 왤케 희극인같지요?

킹받네 뜻 알아봤으니 응용 펄받네 뜻 알려드림

침착맨 방송캡처  출처=인스티즈

펄받네 뜻은 킹받네 처럼 열받네 앞에 펄을 붙여서 펄받네라고 사용한 것입니다.
펄로 열받네를 강조했다고 볼 수도 있지만, 주호민님이 열받게할때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펄받네 킹받네 뜻을 알아봤는데, 정말 유쾌하네요ㅎㅎ

 


이 블로그의 다른글도 만나보세요

쇼미더머니9 프로듀서 라인업

 

쇼미더머니9 프로듀서 라인업 대박이네요,,(4팀 10명, 그루비룸, 비와이, 저스디스..ㅈㄴ기대)

다음은 누가 될지 왕관의 무게를 견뎌 힘든 시기일수록 꿈을 꿔야해 -쇼미더머니9 지원 , 나플라 랩 부분 쇼미더머니9 지원자 모집이 21일 금요일 마감되었다. 쇼미더머니9 참가자 모집이 끝이 났

wearecreator.tistory.com

https://wearecreator.tistory.com/54?category=840951

레드벨벳 조이 기안84 여혐논란 및 페미논란

 

레드벨벳 조이 그리고 기안84, 여혐논란과 페미니스트 논란에 대하여

레드벨벳 조이 페미니스트 논란 레드벨벳 조이가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사진에서 입고있는 티셔츠, 그 티셔츠에 적힌 문자 때문에 레드벨벳 조이에 대해 페미니스트라며 악플이 달리고 있다. 레

wearecreat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