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캐슬/놀러다니기

술게임 추천 인싸되기 좋은 게임 10가지(라이어게임 곽철용게임 등)

by 리뷰개 2020. 11. 14.

바야흐로 연말, 송년회와 각종 모임이 끊임없이 펼쳐질 12월이 다가오고 있네요.ㅎㅎ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지인들을 많이 못만났던만큼, 다들 송년회를 뜨겁게 불태우실 거 같은데요

(물론 코로나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제가 소개드리는 술게임으로 분위기도 잡고 술자리 인싸로 거듭나보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요즘애들에게 핫하다는 술게임 추천 10가지 가겠습니다

1. 라이어게임

어플: LIAR GAME 앱, 무료 설치 가능(UNITY 개발)

이 게임을 2019년부터 했는데, 처음에는 앱이 다소 허접(?)한 감이 있었는데

나날이 개발되어 지금은 앱이 굉장히 유연하고 세련되어졌네요.

 

광고가 많이 붙는 상황이지만 그만큼 발전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게임방법을 간단히 확인해볼까요?

라이어게임 앱을 다운받으면 초기 실행화면이 뜨는데, 회원가입은 필요없습니다.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오프라인 친구들과 인싸게임을 하실거잖아요? (온라인 하실분은 회원가입 고고)

오프라인 게임을 누르면 '싱글플레이-친구들과 오프라인' 을 눌러줍니다.

다양한 주제, 참가인원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건 직접해보시면 큰 설명없이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주제는 장비/도구, 소모품, 배우, 교과서 인물 등 다양한데 ㅋㅋㅋㅋㅋ

리뉴얼 되기 전에 '장래희망' 으로 라이어가 된 적 있어요.

저 그 때 '난 어렸을 때부터 이 직업을 꿈꾸었어' 하자마자

친구들 동공지진 하며 의심 가득하게 절 쳐다보더군요.

알고보니 정답이..

'사이비교주'

 

너무한거 아닙니까.. 라이어 극한직업..

 

그래서 라이어가 무엇이냐면요!

 

이렇게 3명 설정해놓고 종이를 걷어내라고 하고, 두명에게는 한국드라마 - VIP 가 뜨고,

남은 1명에게는 '라이어 당첨' 이라고 뜹니다.

 

이 때 라이어는 다른 두 사람을 속여가며 이 드라마를 아는 척 버티다가 정답을 알아내야합니다!

 

시간제한은 75초인데 그냥 이거 없이 해도 재밌어요. 앱에서는 '라이어뽑기' 기능이 추가되어서

이렇게 지목도 하게 하고 정답자고 앱이 알아서 알려주더군요.

술자리 인싸게임으로 라이어 게임 추천!!!!

 

2. 포스트잇게임

준비물: 포스트잇, 사인펜

 

장르를 정합니다. 동물, 나라, 과일, 드라마, 위인 등 어떤 것이든 구성원들이 고루 알만한 것이면 좋아요.

그리고 포스트잇에 하나씩 적어주세요.

그리고 서로 정답을 보지 않고 오른쪽 사람 이마에 붙여줍니다.

 

이제 돌아가면서 자신 머리에 있는 정답에 대해서 왼쪽에 있는 사람에게 하나씩 질문할 수 있어요.

다섯번의 질문 동안 자신의 정답을 맞춘 사람은 승리!

출처 구글

3. 곽철용 게임

타짜 곽철용 명대사가 있지요.

바로 이 명대사를 응용한 웃긴 게임이에요 ㅋㅋㅋㅋ

 

"마포대교 무너졌냐 이 새끼야?" 라고 한 후

마포대교 자리에 돌아가면서 다리 이름을 하나씩 말해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하철 노선 말하듯이요

 

"양화대교는 무너졌냐 이 새끼야"

 

"동작대교는 무너졌냐 이 새끼야"

 

껄껄 ㅋㅋㅋㅋㅋㅋ 다리이름 외우기 게임

친구들이랑 하다보면 비슷한 다리 이름만 계속 나오기때문에 오래 할 게임은 아니지만 추천드립니다!

 

4. 클레오파트라

웹드라마에서 나와서 더 많이 알려진 게임이더라구요.

고음 대결 끝판왕.

 

" 안녕 클레오파트라 세상에서 제일 가는 포테이토칩" 

이 말을 적당한 박자에 맞게 책상 때리면서 말하는건데

 

다음 차례로 갈수록 한음씩 올려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음이 낮아져도 지는거,

문장 끝까지 말 못해도 지는거,

기권해도 지는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서 찾아봤는데, 몬스타 엑스랑 비투비가 한 게임이 앞부분 인트로 짤라낼것도 없이 간결하더라고요.

 

youtu.be/WWYt3HvzsAg

2017년 게임임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시끄러움 주의

 

4. 손병호 게임 & 19손병호게임

이 게임은 한국인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건데요.

준비물은 손가락 다섯개.

 

"여기서 가장 학창시절 인기가 많았을 것 같은 사람 접어"

 

하면 접기!

가장 빨리 접은 사람이 당첨, 술마시는 게임이죠.

 

이 때 19손병호 게임은 모든 질문이 19금인거고, 

이 게임의 핵심은 거짓말안하기 입니다 ㅎㅎ

 

5. 레코드판 (DJ게임)

저와 친구들은 이 게임 할 때 "DJ DJ 잉잉~" 과 같은 인트로를 넣어서 게임하는데

이거 참 글로 설명하긴 힘들기도 하고, 유튜브 보니까

"추억의 레코드판 삐끼삐끼삐끼삐끼(DJ처럼 귀에 손 얹고 한 손은 디제잉하듯이)" 인트로를 하더라고용ㅎㅎ

 

이 게임은

한 사람이 가수 이름을 말하면

그 가수가 부른 노래 한 소절을 빠르게 부르면서

엄지손가락 탑을 쌓는 게임입니다

 

"이승기!"

"한 장씩 너를 지울 때마다~"

"누난 내 여자니까~"

 

가장 늦게 엄지손가락 탑을 쌓는 사람, 기권한 사람이 술 마시기!

 

 

6. 백종원 게임

 

1) 음식 이름 하나를 말합니다.

2) 바로 그 즉시 구글에 검색

3) 구글 1페이지에 백종원 레시피가 나오면? 벌주 당첨!

 

되게 심플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백종원 레시피가 너무 많아서 너무 쉽게 걸림ㅋㅋㅋㅋ

 

"코다리찜"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등어조림"

첫페이지 첫번째 블로그에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이 게임 대체 누가만든거야 아이디어 지렸다리...

 

7. 버스커 게임

 

벌주를 미리 준비해놓고, 버스커 버스커 & 장범준 노래 중 하나를 재생합니다.

 

장범준이 흐어어어어~ 거리는 부분이 나오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벌주마신대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안해봤는데 너무나 웃기고

 

유튜브에 '버스커 게임' 검색하면

 

장범준 흐어어 부분 모아놓은 분도 있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흐어어 나오는 노래 목록만 가져와봤습니다

 

1.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 (그마힘)

2. 네온사인

3. 동경소녀

4. 사랑은 타이밍

5, 서울사람들

6. 소나기(주르르루)

7. 여수밤바다

8. 전활 거네

9. 정말로 사랑한다면

10. 처음엔 사랑이란게

11. 첫사랑

 

ㅋㅋㅋㅋㅋ장범준님 흐어어 많이도 하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8. 헷갈려 게임

 

야!임마! 너! 게임 혹시 아시나요?

이 게임보다 최근에 나온 게임이라는데 ㅋㅋㅋㅋㅋㅋ

 

1. 헷! 이라고 말하며 누군가를 지목한다.

2. 오른쪽 사람이 갈! 이라고 말하면 누군가를 지목한다!

3. 그 오른쪽 사람이 려! 라고 말하며 지목하고, 이 때 지목당한 사람이 다시 '헷'을 말하며 지목한다.

 

즉 말하는 건 오른쪽 순서대로 가는데

손가락 지목 당해서 당황해서 자기차례로 착각하면 안되는 게임입니다 ㅎㅎ

 

9. 표창던지기

처음에 한 사람이 표창 던지는 시늉을 제대로 합니다.

표창을 맞은 사람은 맞는 시늉을 제대로 해야하는데, 이 때 웃으면 벌주.

안 웃고 다음사람에게 또 던져서 

가장 먼저 웃은 사람이 벌주

 

10. 귓속말 게임

 

한 사람에게 귓속말을 하면

귓속말을 들은 사람은 누군가를 지목하거나, 누군가에게 어떤 행동을 합니다.

 

귓속말이 궁금한 사람은 술을 마시고

그 말을 전달받을 수 있는데요.

 

술자리 과반 이상이 궁금해서 술을 마시면

전원에게 귓속말 내용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ㅎㅎ

 

 

댓글